YJ_Scribbles

#00 앱인벤터 시작하기 본문

프로그래밍/앱인벤터_교양

#00 앱인벤터 시작하기

오뀨기 2020. 9. 6. 00:55

★ 앱인벤터란?

   - 구글과 MIT에서 함께 만든 오픈 소스 웹 애플리케이션

 

앱인벤터 준비과정

  1.  구글 크롬에 로그인하기

  2.  구글 검색창에 "앱인벤터"검색하기

  3.  앱인벤터 클릭하기

  4.  "Create Apps!"클릭하기

  5.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기

  6. "Start new project"를 눌러 Project name을 설정하고 시작(Project name은 한글 사용X)

<4번_"Create Apps!"클릭 화면> 

 

 

★ 앱인벤터 실행 방법

   1.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QR코드"로 저장하여 바로 실행

   2. 아이폰일 경우, "NOX"프로그램 설치하여 컴퓨터로 실행

 

  ● NOX설치방법

     1) 크롬에서 "NOX" 검색

     2) NOX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후 설치

 

 

★ 앱인벤터 화면 구성

<앱 인벤터 화면구성>

   - 메뉴

   - 팔레트(도구모음)

   - 미리보기화면(Viewer)

   - 구성요소(Components)

   - 미디어(Media)

   - 속성(Properties)

 

   -> 우측 상단의 "Designer" : 디자인할 수 있는 화면

   -> 우측 상단의 "Blocks" : 코딩할 수 있는 화면

   -> 디자인하는 방법 : 팔레트에서 필요한 각종 기능을 Viewer로 드래그하여 추가

 

 

★ 프로그래밍 과정

   1. 생각(아이디어)

더보기

    - 만들고자 하는 앱의 동작을 정리하여 알고리즘으로 만듭니다.

    - 알고리즘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단계적 절차"입니다.

    - 프로그램의 동작을 구체적으로 스케치합니다.(스토리보드작성)

   2. 디자인(GUI)

더보기

    - 앱의 설계도/미적 감각

    - 컴포넌트의 배치, 속성 부여, 이벤트의 정의

    - 센서와 데이터베이스 등 보이지 않는 컴포넌트 활용

   3. 코딩

더보기

   - 이벤트에 따라 프로그램의 동작을 구현하는 과정

   - 조건, 반복, 프로시저 등의 이해와 활용 

   4. 테스트

'프로그래밍 > 앱인벤터_교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04_1_만보기 만들기  (0) 2020.10.04
#03_1_반복문 연습하기  (0) 2020.09.21
#03_구구단 출력하기  (0) 2020.09.20
#02_BMI계산기 만들기  (0) 2020.09.12
#01_HelloWorld를 출력하는 앱  (0) 2020.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