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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앱인벤터_교양

#08_두더지잡기 게임

오뀨기 2020. 10. 21. 22:28

★ 만들고자 하는 프로그램

 

 

 

 

★ 필요한 개념

- List :여러 개의 데이터를 저장
- Random :임의의 값을 만들어내는 것

- Clock : 두더지가 나타나는 시간을 만들어 줌
- Notifier : 게임이 끝났을 때, 안내

 

 

 

 

★ 디자인하기

1. Canvas 추가하기

   [Palette -> Dreawing and Animation] : Canvas 추가

 

 

2. Canvas 사이즈 바꾸기

- 모두 'Fill parent'로 바꾸기

 

 

3. Layout 추가하기

   [Palette -> Layout] : HorizontalArrangment 추가하기

 

 

4. Layout 속성 바꾸기

 

 

5.  Layout안에 Label과 Button 추가하기

 

 

6. ImageSprite 추가하기

   [Palette -> Drawing and Animation] : ImageSprite를 Canvas에 추가하기

 

 

7. ImageSprite에 사진파일 추가하기

   [Properties -> Picture] : 두더지 사진 파일 선택

 

 

8. 사진파일 사이즈 바꾸기

 

 

9. Canvas에 사진파일 추가하기

   [Properties -> BackgoundImage] : 배경 사진 선택하여 추가

 

 

10. Screen1 Title 바꾸기

   [Properties -> Title] : '두더지 잡기'로 설정

 

 

11. Label 설정 바꾸기

 

 

12. Button1 설정 바꾸기

 

 

13. Button2 설정 바꾸기

 

 

14. Screen1 설정

 

 

 

15. 눈에 보이지 않는 요소 추가하기

 

 

16. 소리 설정하기

 

 

 

 

 

 

★ 코딩하기

 

0. 좌표를 알아보기 위한 코드

 

 

 

1. x좌표, y좌표 만들기 / 두더지 첫 좌표 설정 / 시간 설정

 

 

 

2. RESET 버튼 / Score 출력

 

 

3. 버튼 시작을 눌렀을 때

 

 

4. Timer 코드 / MoveMole 함수

- MoveMole : Mole의 X와 Y 좌표 설정(랜덤으로 진행할 때 같은 것이 연속으로 나오지 않도록 설정)

 

 

 

5. Mole을 터치할때 나타나는 변화

 

 

 

 

6. Notifier1.AfterChoosing 함수 코드 만들기

 

 

 

 

 

★ 실행하기

 

- 좌표값을 자세히 확인하지 않아서 다음과 같이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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